티스토리 뷰

앱 아이콘 설정

👩🏼‍🦰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는 flutter_launcher_icons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것.

👱🏼‍♀️본인은 figma를 통해 각 해상도에 맞는 이미지를 추출했으나 없을 경우에는 https://appicon.co/ 를 통해 생성할 것.

 

1. AOS

1-1. 해상도별 "PNG" 파일을 준비하여 [app] - [main] - [res] 의 mipmap의 각 파일에 원하는 파일명 혹은 기본 파일명(ic_launcher)로 지정하여 넣어준다. 

👀 파일 명은 전체 다 동일해야 한다. 

mdpi 1x (160dpi)
hdpi 1.5x (240dpi)
xhdpi 2x (320dpi)
xxhdpi 3x (480dpi)
xxxhdpi 4x (640dpi)

 

1-2. 파일명이 ic_launcher가 아닐 경우 AndroidManifest의 android:icon에 해당 파일명을 지정해준다. 

 

2. IOS 

2-1. 상기 사이트를 통해서 혹은 디자이너가 제공해 준 각 해상도에 맞는 파일을 구비한다.

2-2. [Runner] - [Assets.xcassets] - [AppIcon.appiconset]에 해당 파일과 정보가 담긴 Contents.json을 삽입한다. 

(특히 상기 사이트 이용시 Contents 부분도 자동 생성되므로 추천한다.)

 

 

앱 이름 설정

👩🏼 localization 미적용 시 AOS는 AndroidManifest의  android:label에 그리고 IOS는 Info.plist의 CFBundleDisplayName에 각 이름을 넣으면 즉시 변경된다. 

https://appicon.co/

1. AOS

1-1. [app] - [main] - [res] 에서 values-[국가코드]의 폴더를 새로 생성 후 string.xml 파일을 만든다. 

1-2. string.xml 안에 앱 대표명에 해당하는 키와 값을 설정한다.

<resources>
    <string name="app_label">그루샤</string>
</resources>

1-3. AndroidManifest.xml의 <application> 태그 안의 android:label에 해당 경로를 지정한다.

 

 

2. IOS

2-1. Xcode로 프로젝트를 연 후 [Runner] - [PROJECT] - [Info] - [Localizations]에서 Korean 혹은 필요한 언어를 추가한다.

 

2-2. [File] - [File] - Strings File 선택 후 InfoPlist.strings로 이름을 지정하여 생성한다. 

 

2-3. 생성된 strings 파일의 우측 [Localize...]를 클릭하여 원하는 언어의 Localization을 활성화한 후 

2-4. 키와 밸류를 넣어 준다.